고층철거 전용 굴삭기, ‘EC480EHR’(자료사진/볼보건설기계코리아 제공

[연합통신넷=김성일 기자]세계적인 건설기계 업체인 볼보건설기계 그룹이 환경보호 연구를 위한 자금 지원 프로젝트를 마련하고 참가 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볼보건설기계에서 주관하는 CCC(Construction Climate Challeng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향후 2년에 걸쳐 약 5억7천만원을 지원받게 되고, 대학, 연구기관 및 기타 유관단체 등 연관된 모든 분야에서 참여 가능하다.

CCC 프로그램은 업계, 학계 및 정치인들과의 대화를 통해 건설 산업의 가치사슬 전반에서 지속 가능성 활성화를 위해 볼보건설기계에서 주관해오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CCC 프로그램을 통해 기후 변화라는 큰 문제에 대응키 위해 볼보건설기계는 업계의 글로벌 리더로서 책임감을 갖고 연구원과 기업 및 유관 단체들의 협업을 지원하고 업계와 관련이 높은 분야의 연구를 주도하면서 건설 업계와 지속 가능성 연구 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주요 연구 분야는 ▲자원 및 에너지 효율성(건축 자재, 장비, 재활용), ▲가치사슬 기반의 협업(조달 기준, 인증 시스템), ▲순환 사업 모델(수명주기관리, 책임 있는 소싱), ▲혁신 및 신규 기술(에너지 저장, 신소재)이다.

한편, 참가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연구 배경 및 목적, 문제 분석, 예산과 일정을 포함한 프로젝트 세부 사항과 기대되는 결과 및 사회적 영향과 함께 프로젝트 구성원들의 역할이 드러나도록 작성된 이력서가 포함된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신청서는 10페이지 이내로 제한되고, 신청서는 이달 31일까지 이메일 을 통해 접수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