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황실진흥원 '창립 1주년 심포지엄' 단체 사진 / ⓒ이대웅 기자

[뉴스프리존=이대웅 기자] 창립 1주년을 맞이한 대한황실진흥원(원장 김경현, 명예이사장 정근모)이 지난 2일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아띠홀에서 심포지엄과 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심포지엄에 앞서 1주년 기념식에서는 조양제 이사회장의 설립취지문과 정찬영 부원장의 강령 낭독으로 시작해 김경현 원장의 기념사, 도재영 고문의 축사의 순으로 진행했다.

2부 심포지엄에는 ‘세종대왕 즉위 600주년 기념 특강’으로 정근모 박사(전 과기처장관)의 '세종시대 조선 : 15세기 과학기술 강국'의 강연과, 미미송 박사의 '유통로 전쟁과 한반도'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 정근모 박사(전 과학기술부장관)가 강연을 하고 있다 / ⓒ이대웅 기자

특히 대한황실진흥원의 설립취지와 활동에 관련이 되는 '이제묘를 아십니까?'라는 주제로 박종안 이제묘 재현 추진위원장((주)신독 대표이사)에 의해 발표되어 참가자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3부는 정회원 회원증 전달과 함께 임원에 대한 위촉을 진행하고, 만찬과 친교의 시간으로 마무리 됐다.

이날 1주년 기념 심포지엄에는 정진태 고문(전,안상옥의사 기념사업회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과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 안준희 총재, 김옥례 부총재 외 임원들, 한국불교태고종 총무원 부원장 성오 선혜 스님, ㈔청지기윤리교육연구원 오필환 원장, 심리상담연구소 틈 길영란 소장, 연변과기대 박찬무 석좌교수, 세계별성학회 김구연 회장 외 임원들, 천부경전학회 안성준 회장, 한국화보 고광숙 발행인, ㈱建築과 空間 메트로 서승태 대표, 과학선현 장영실선생 기념사업회 이만준 상임부회장이 참석했다.

▲ 강연중인 박종안 이제묘 재현 추진위원장((주)신독 대표이사) / ⓒ이대웅 기자

이어 건국대학교 이순호 학술연구교수, ㈔한베문화교류협회 이영수 부회장, ㈜뉴콘티넨탈 엔터테인먼트 이제왕 회장, ㈜태림이앤씨 임태정 대표이사, ㈜월드뉴스인 장국진 대표이사, 토브플랜문화선교회 박선희 총무이사, 전)서울시의회 김경자 의원, 전)종로구의회 선상선 부의장, 전)강남구의회 오완진 부의장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대한황실진흥원은 한민족의 동질성회복과 결속력 강화, 평화통일을 위해 자주•자강•부국강변을 구현하고 역사 속에 묻힌 실체적 진실을 밝히며, 고유 문화유산을 계승 발전시키는데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NGO단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