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임병용 선임기자]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이 평양정상회담과 방미 평화외교 직후 5주 연속 내림세가 이어지며 50%대 중반에 머물러 있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CBS 의뢰로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금요일까지 전국 19세 이상 유권자 3만4938명에게 통화를 시도해 최종 2506명이 응답을 완료한 2018년 10월 5주차 주간 집계 결과는 이렇다.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이 1주일 전에 비해 3.1%포인트 내린 55.6%를 기록, 이는 평양정상회담과 방미 평화외교 직후인 9월 4주차 국정수행 지지율(65.3%)에 비해 9.7%포인트 하락한 수치이다.

'국정수행을 잘못하고 있다'는 부정평가는 지난주에 비해 3.5%포인트 오른 39.1%로 집계됐고 '모름·무응답'은 0.4%포인트 감소한 5.3%였다.

리얼미터는 "이와 같은 지난 5주 동안의 하락세는 북미 비핵화 협상이 더디게 진행되면서 평양정상회담으로 급격하게 고조되었던 한반도 평화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이 줄어들고, 주가급락, 경제성장률 둔화 등 각종 경제지표의 악화 소식 등의 영향이다.

또  일부 야당·언론의 경제정책 실패 공세가 지속적으로 확대된 데 따른 것"이라는 분석도 나왔습니다.세부적으로는 호남과 20대, 진보 층에서는 소폭 상승했으나 대구·경북(TK)과 부산·울산·경남(PK), 수도권, 30대 이상 전 연령층, 무당층 과 민주당 지지층, 중도 층과 보수층 등 대부분의 지역과 계층에서 하락한 결과이다.

자세한 조사개요와 결과는 중앙선거 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