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차명계좌 발언으로 기소돼 실형을 받은 조현오 전 경찰청장이 최근 노 전 대통령 묘소를 찾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24일 경찰 등에 따르면 조 전 청장은 지난 23일 해가 뜨기도 전인 오전 5시쯤 수행원 3명을 데리고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 노 전 대통령 묘소를 찾았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당시 묘역을 지키던 의경은 조 전 청장 일행의 출입을 제지했고 조 전 청장 측은 경남지방경찰청 상황실에 전화를 걸어 신원 확인을 받은 뒤에야 묘소를 참배했다. 조 전 청장은 준비해온 꽃바구니 하나를 놓고 수 분 동안 참배를 한 다음 5시40분쯤 현장을 떠난 것으로 전해졌다.

 

 

조 전 청장은 경찰이나 노무현 재단 측에 사전에 참배 사실을 알리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조 전 청장은 서울지방경찰청장으로 재직하던 2010년 3월 서울경찰청 소속 기동단 팀장들을 상대로 한 강연에서 “노 전 대통령이 뛰어내린 바로 전날 10만원권 수표가 입금된 거액 차명계좌가 발견됐지 않습니까. 그것 때문에 뛰어내린 겁니다”고 말해 노 전 대통령과 권양숙 여사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기소됐으며, 지난 3월 대법원에서 징역 8월 형을 확정받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