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윤소하 의원실 사진제공

[뉴스프리존,전남=전영태 기자] 국회의원 윤소하(정의당 원내대표)는 12일 논평을 통해 국민들의 건강을 걱정해야 할 의사협회가 오히려 국민들의 걱정을 사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1일, 의사협회는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전국의사 궐기대회를 열었다며 윤의원은 국회 보건복지위원으로서 최근 의사협회의 집단행동을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고 밝히고, 최근 의료기기 영업사원의 대리수술 문제나, 대형병원의 잇단 의료사고, 여기에 의료법과 성폭력 등의 범죄를 저지른 의사가 실형을 선고받고도 다시 면허를 재교부받는 일 등으로 인해 국민들은 공분과 함께 의료계의 자정 노력의 요구가 필요하다고 했다.

이러한 시점에서, 의사협회는 의사의 진료 거부권을 요구하고, 여기에 더해 총파업까지 얘기하며 사실상 국민들을 겁박하기에 이르렀다며, 의사와 환자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덕목은 신뢰이고 신뢰가 무너지면, 그 무엇으로도 이를 메꿀 수 없으며, 그 결과는 우리나라 보건의료 체계 전반의 혼란으로 나타날 것이다고 말했다.

그런데도 최근 의사협회의 집단행동은 어느 국민에게도 동의를 얻지 못하고 있으며, 오히려 국민 건강을 위해 헌신하는 대다수 의사와 일반 국민의 괴리감만 확대한다며, 이에 의사협회는 분명히 알아야 하며, 지금 필요한 건 진료 거부권을 얘기하고, 총파업 운운하며 집단 휴진을 예고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자정 노력을 통해 국민적 신뢰를 회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히고 의사협회의 진실한 반성을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