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처구니없는 자유 한국당 행태 국정협력 촉구한다

한반도가 평화와 화합으로 공존 / 사진 = 문해청 기자

[뉴스프리존,대구=문해청 기자] 더불어 민주당 대구광역시당은 최근 자유 한국당의 어처구니없는 지역분란활동의 이중적인 행태를 꼬집어며 16일 [논평]을 내고 성토했다.

자유 한국당 TK지역 의원들은 문재인 정부가 홀대한 지역 예산을 자신들이 상임위에서 노력하여 대폭 증액했다고 지역 언론을 통해 대구시민께 어처구니없이 홍보하고 있다.

그러나 이 예산이 최종 관철되려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본회의를 통과해야한다. 이러한 사실을 모를 리 없는데도 불구하고 자유 한국당 국회의원은 어제인 15일 오후 예정된 국회 본회의를 보이콧하며 정족수 부족으로 회의를 무산시켰다.

지역에서는 앞 다투어 예산을 확보했다며 큰소리 치고 중앙에서는 몽니부리며 예산의 발목을 묶어버리는 이중적 행태에 기가 찰 노릇이다. 예산증액을 위해 노력했다는 사실마저 진정성을 의심케 한다.

특히 자유 한국당 강효상 의원의 역할이 컸다는 대구광역시 물 문제 해결관련 예산은 더불어 민주당 TK발전특별위원회(위원장 김현권)와 대구광역시당(위원장 남칠우)이 예산관철을 위해 지역연고를 가진 당 소속 의원들과 긴밀히 공조한 결과다.

이미 대구광역시당은 지난 11월 1일(목) 대구시청 물산업과 담당 공무원들과 업무협의를 거쳐 ‘물기술인증원 설립을 포함한 물산업클러스터사업’ 등의 현안사업 관철을 약속한 바 있으며 이를 TK발전특위 회의를 통해 구체화 한 것이다.

오히려 TK지역 국회의원들이야말로 2020년 총선을 대비해 지역에서는 보여 주기식 예산 홍보, 중앙에서는 공천을 위한 본회의 보이콧 동참이라는 무리수를 두고 있다. 자유 한국당은 지역 현안 해결에 하등 도움 안 되는 고집을 그만 부려야한다.

더불어 민주당 대구광역시당(위원장 남칠우)은 언제쯤 국민에게 제1야당에 걸맞은 품위를 자유 한국당이 보여 줄 수 있겠는가. 지역은 안중에도 없고 반대만을 위한 반대, 회의 불참 등 행위는 선진 국회를 추구하는 모두의 노력을 무색하게 하며 우리의 정치문화를 퇴행시킬 뿐이다. 라고 따끔한 성토를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