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의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 소외계층에 김장김치 전달

2018 김장나눔 대구농업인단체협의회 / 대구시 제공

[뉴스프리존,대구=고경하 기자] 대구농업인단체협의회는 지난 16일부터 오는 18까지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김장김치 담그기 체험 행사 및 도·농 상생 김장재료 직거래장터와 김장 나눔 행사로 이웃사랑을 실천한다.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김장채소의 소비를 촉진, 대구·경북 한 뿌리 상생 협력의 일환으로 김장재료 직거래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김장재료 직거래장터에서는 대구시(동구, 달성군)와 경상북도 10여 시·군에서 생산된 농특산물과 김장재료를 시민이 쉽게 구매하도록 한다.

2018 대구시민과 함께하는 김장나눔 축제 참가자 / 대구시 제공

김장재료인 배추, 무, 젓갈류(새우젓, 멸치젓, 오징어젓), 양념류(고추가루, 마늘, 생강)를 구입, 대구축협 팔공상강한우, 돈육, 삼겹살, 경상북도 사과, 배, 감, 신선채소류 등 대구·경북 우수 농수산물 판매한다.

 

대구농업인단체협의회 회원과 자원봉사자 200여명 16일 현장에서 담근 김장김치 1,000박스(5㎏) ‘대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평소 도움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저소득계층독거노인, 결손 가정, 복지시설에 전달한다.

김장김치 담그기 체험 행사는 16일부터 오는18일까지 진행된다. 1일 10팀 대상, 참가비용 3만원(5㎏)을 대구장터에 사전 신청, 현장에서 김장을 담아갈 수 있다. 김장담그기 체험 행사를 통해 시민 누구나 쉽게 김장을 담그는 계기로 마련했다.

2018 대구시민과 함께하는 김장나눔 축제 시민들 / 대구시 제공

농산유통 L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서민물가 안정과 대구·경북 한뿌리 상생 협력방안 강구 및 사랑과 정성으로 담군 김장김치를 전달하여 어려운 이웃이 따뜻하고 훈훈한 겨울을 지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