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23일 안상수 예결특위원장 등 만나 현안사업 국비증액 건의

[뉴스프리존,여수=강승호 기자] 여수시의 석유화학안전체험장, 국립해양기상과학관 등 현안사업 필요성으로 국비확보에 총력을 쏟기 위해 권오봉 시장이 국회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심사 종료와 내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등 안건심의를 앞두고 이뤄졌다.

권 시장은 22일 국회 예결특위 소속 서삼석·정인화·조응천 의원실과, 이용주·최도자 의원실을 방문해 국비확보 당위성을 설명한 후 윤호중 의원과도 면담을 했다.

특히 23일에는 안상수 예결특위원장을 만나 여수석유화학 안전체험 교육장 건립, 국립 여수해양기상과학관 건립, 폐플라스틱 산업화기술 실증기반 구축, 여수광양항 석유화학부두 돌핀시설 건설 등 현안사업에 국비가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권 시장은 이후에는 황주홍 농해수위원장실과 여상규 법사위원장실, 주승용 국회부의장실 등을 방문해 국비확보 활동을 이어갔다.

앞서 권 시장은 지난달 16일에도 국회에서 김학용 환노위원장, 홍일표 산자위원장, 서삼석 예결위원 등을 만나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시 관계자는 “28일 국회 예결특위 종합심사 종료를 앞두고 국비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박람회장 내 시설관련 예산확보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