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손우진 기자] 이른바 '혜경궁 김씨(@08__hkkim)' 트위터 계정 소유주로 “이재명 지사와 관련한 일체의 사건을 더는 수행할 수 없게 됐다”고 25일 밝혔다.

이정렬 변호사 트위터 갈무리.

이 변호사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글을 올려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어제 검찰 조사를 받은 내용을 트위터에 게시한 후 궁찾사 대표님으로부터 질책을 받았다”며 "검찰 조사 내용을 트위터에 올린 행위, JTBC 뉴스룸에 출연해 김혜경 여사님 카카오스토리가 스모킹건이라고 얘기했기 때문이라고 하셨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궁찾사 대표가 제 행위에 대해 서울지방변호사회에 문의를 하겠다고 했다. 아마도 변호사법 제 74조에 따른 분쟁조정신청을 하려는 것으로 생각된다”고 "궁찾사 대표님 말씀이니 아마도 궁찾사 소송인단 3천245분의 의견이 취합된 말씀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변호사는 "위임계약은 계약당사자 사이의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 계약이니 신뢰 관계가 깨졌다고 생각하시는 이상 제가 궁찾사를 대리하는 것은 위임계약 본질에 어긋난다"며 "깔끔하게 물러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그는 지난 23일 고발대리인 신분으로 수원지검에 출석해 조사를 마친고 나와 자신의 트위터에 조사 내용 일부를 공개했다. 그는 “수사 검사가 트위터 운영 방식 등에 대해 잘 모르는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