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연합캠프, 따뜻한 겨울 맞이 필리핀 알라방힐스 해외영어캠프[사진제공=MBC연합캠프]

[뉴스프리존=박나리 기자] MBC연합캠프는 자녀안심이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한 해외문화체험 및 체계적인 ESL 심화 영어학습, 정규 스쿨링 참여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생들이 캠프를 참가하고자 하는 목표와 학생의 성향을 고려하여 캠프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도록 총 10개국에서 18개의 방학영어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그중 MBC연합캠프의 필리핀 알라방힐스 캠프는 필리핀 최고의 부촌 아얄라 알라방 지역에서 진행되는 기숙사형 프로그램이다.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에서 남쪽으로 10km(1시간가량) 떨어져 있으며 Beverly Hills 명칭에 걸맞게 미국 수준의 주택 및 학교 시설과 자연의 쾌적함을 동시에 갖춘 곳으로 필리핀 내에서 치안과 보안이 뛰어난 지역이다. 선진국 수준의 명품 영어교육, 하루 12시간 이상의 지속적인 학습으로 단기간 실력 향상을 위한 자녀안심 필리핀 캠프 프로그램이다.

캠프 관계자는 “필리핀 알라방힐스 영어캠프는 MBC연합캠프의 전용어학원과 24시간 보안업체의 관리로 안전한 기숙사에서 공부하고 생활하며 학생들의 4대 영역별 수준을 매주 레벨테스트를 통해 확인하고 결과에 따른 맞춤 수업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1:1 맞춤형 몰입수업 4시간과 같은 레벨의 학생들과 함께 토론할 수 있는 1:5 그룹 수업 3시간, 북미권 선생님의 발음교정 수업과 리스닝 학습도 1시간으로 구성된다”며 “스파르타 식 수업을 통해 부족한 부분의 작은 것 하나도 놓치지 않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영어의 기초 영역(Speaking, Listening, Reading, Writing)을 아주 단단하게 할 수 있는 기회다.

캠프기간 동안 매주 Weekly Test를 통해 학생의 학습 정도와 성취도를 평가하며 캠프기간 내 학생들의 영어 능력이 얼마나 향상되었는지 객관적인 데이터로 제시한다”고 덧붙였다.

방과 후 수업에서는 담임선생의 주도하에 수학, 영어과목의 자기주도 학습을 매일 2시간씩 진행하면서 스스로 고민하고 모르는 문제는 선생의 도움을 받게 되면서 실력보완 및 주도적 학습능력향상을 할 수 있다고 캠프 측은 전했다.

더불어, 에세이 라이팅, 영단어 암기, 영어일기, 독후감, 과제 등으로 취약했던 부분을 보완하고 다양한 영역을 배울 수 있다. 체계적인 몰입학습뿐만 아니라 주 1회 스포츠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캠프 기간 동안 성장을 멈추지 않도록 적절한 운동을 배치하여 체력관리와 스트레스해소 할 시간도 있다.

캠프 관계자는 “매 주말마다 진행되는 필드트립은 필리핀 주변명소탐방과 문화체험탐방 등이 있다. 열심히 공부한 학생들의 주말에는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이 포함되어 있어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 나아가 협동심까지 기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된다”며 “MBC연합캠프는 카페를 통해 매일 캠프 생활을 업로드 해 먼 곳에 있는 자녀의 캠프 현장을 생생히 전달한다”고 설명했다.

다녀간 캠프 진행 경험에서 나오는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철저한 학습관리 및 생활관리는 영어의 자신감을 찾을 수 있도록 하며 MBC연합캠프 필리핀 알라방 영어캠프의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MBC연합캠프는 필리핀 알라방힐스 해외영어캠프뿐만 아니라 필리핀 캠브리지힐스 해외영어캠프, 싱가폴&말레이시아 해외영어캠프, 사이판 수스페 해외영어캠프를 진행 중이며 이외 에도 미국 동부 메릴랜드 해외영어캠프, 미국 동부 애틀란타 해외영어캠프, 미국 동부 필라델피아 해외영어캠프,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해외영어캠프, 캐나다 밴쿠버 해외영어캠프, 캐나다 캘거리 해외영어캠프, 뉴질랜드 오클랜드 해외영어캠프, 호주 브리즈번 해외영어캠프, 영국&유럽투어 해외영어캠프, 미국 아이비나사 해외영어캠프 등 다양한 국가에서 겨울방학영어캠프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2019년 겨울방학 해외영어캠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MBC 연합캠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자녀안심 MBC연합캠프 관계자는 "한국에서 출국해 귀국하는 날까지 학생들을 전담하는 인솔 선생이 해외영어캠프 기간 동안 학생들이 캠프생활에 적응하는데 도움을 준다"며 “캠프 기간 중 학생들의 현지 생활을 카페를 통해 매일 공개하며 안전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인솔자 선생님이 학생들의 생활 모습을 사진과 함께 매일 카페에 올리기 때문에 학부모들은 자녀들이 현지에서 어떤 활동을 했는지, 어떤 학습을 했는지 학생들의 리얼한 캠프 생활 모습 직접 눈으로 확인 가능하고 아이들에게 인터넷편지도 보낼 수 있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MBC연합캠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