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SK네트웍스

[연합통신넷=윤상민 기자]“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이 미국 오렌지 카운티에서 열린 백만달러 라운드 테이블에서 나눔보국 활동을 펼친데 이어 호놀룰루에서 열린 태평양포럼에 참석 민간 차원의 안보 외교에 나섰다.”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이 현지 시간 기준 23일과 24일 양일간 미국 하와이에서 열리는 국제전략문제연구소(CSIS : Center for Strategic & International Studies) 산하 태평양포럼 연례 이사회에 참석했다.

지난 19일 미국 오렌지카운티에서 열린 세계공동모금회(UWW:United Way Worldwide) 백만달러 라운드 테이블에서 최신원 회장은 초청연설을 통해 한국의 아너소사이어티를 소개하면서 한국의 나눔문화 외교역할을 했다면서 이번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평화를 위한 민간외교 차원의 활동을 위해 연례이사회에 참석하게 된 것.

백만달러 라운드 테이블에서 최회장은 한국의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의 성공요인에 대한 발표를 통해 세계 각국에서 참석한 고액 기부자들에게 많은 박수갈채를 받아 나눔보국의 의미를 살렸다.

이번에 호놀룰루에서 열린 연례 이사회에서는 태평양포럼의 지난해 성과와 활동에 대해 리뷰를 했고, 올해 사업계획 및 전망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아태지역의 안보이슈에 대한 열띤 토론도 이어졌다..

또한 이번 태평양포럼에서는 헤리 헤리스(Harry Harris)  해군 제독과 리처드 아미티지(Richard Armitage) 태평양포럼 공동의장이 아태지역의 안보이슈에 대해 발표 및 논의를 하고 랄프 코사(Ralph A. Cossa) 소장이 북한관련 이슈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최신원 회장은 이번 연례 이사회에서 “최근 북한 핵실험 및 미사일 문제 등으로 인해 한반도 지역을 둘러싼 주변 정세가 급변하고 있다”면서, “이 자리에 모인 분들의 지혜와 힘을 모아 아태지역이 미래지향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최신원 회장은 올해에도 태평양포럼의 발전을 위해 2만달러를 기부했다. 2014년부터 매년 2만달러씩을 태평양포럼에 기부하고 있는 최신원 회장은 특히 태평양포럼 산하 영 리더스 프로그램(Young Leaders Programe)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하고 있다.

영 리더스 프로그램은 CSIS 태평양포럼에서 지원하는 차세대 리더십 활동으로 2004년부터 현재까지 한국 젊은이들을 비롯한 약 55개국에서 700여명의 젊은 리더들이 태평양 포럼의 동북아 및 국제 정책이슈 수립 시 직접적인 참여 등을 통해 기여하고 있다.
특히 2015년에는 최신원 회장의 제안으로 중국의 영리더들까지 참석해 한.미.일 3개국만 활동했던 영리더 포럼을 한미중일 4개국의 영리더들 포럼으로 그 위상을 높이기도 했다

또한 최신원 회장은 해외 활동중에도 SK네트웍스의 경영을 위한 구상을 가다듬고 있고, 해외출장에서 돌아오는 대로 각 사업부문별 업무보고를 받고 본격적인 SK네트웍스 경영에 착수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