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보도자료 포토뉴스
한불모터스, 국내 최초 '푸조∙시트로엥 자동차 박물관' 제주에 공식 개관
  • 이대웅 기자
  • 승인 2018.12.06 10:55
  • 수정 2018.12.06 11:35
  • 댓글 0

▲ 푸조 시트로엥 자동차 박물관 / (사진)=한불모터스

[뉴스프리존=이대웅 기자] 푸조(PEUGEOT)와 시트로엥(CITROËN)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는 지난 5일 제주도에서 '푸조 시트로엥 자동차 박물관(관장 강명진)'의 개관식을 갖고 오늘(6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한불모터스는 푸조 시트로엥 자동차 박물관을 본격적으로 운영하며 브랜드 저변 확대와 동시에 자동차 문화 발전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푸조 시트로엥 자동차 박물관은 국내 자동차 브랜드 중에는 최초로 건립한 자동차 박물관이자, 프랑스 이외 지역 최초의 푸조 시트로엥 박물관이다.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박물관은 약 2,500평(연면적 8,264m²)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2층의 규모로 조성됐다. 프랑스의 대표적인 건축물인 33m의 에펠탑을 비롯해 푸조의 200년과 시트로엥의 100년 역사, 헤리티지, 그리고 브랜드가 전하는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 푸조 시트로엥 자동차 박물관 / (사진)=한불모터스

박물관 1층은 시트로엥의 클래식카와 역사를 온·오프라인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시트로엥 오리진스’와 다양한 오리지널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는 ‘헤리티지 스토어’로 구성됐다. 2층에는 생산된지 100년도 더 된 타입 139 A 토르피도(1911년) 등 5대의 클래식 카를 시작으로, 1970년대에 생산된 604 세단부터 비교적 최근인 2006년에 생산한 207CC 등 총 17대의 기념비적인 차량들을 전시했다. 입구부터 시계방향으로 관람하면 푸조의 과거부터 현재를 두루 살펴볼 수 있는 콘셉트이다. 

또한, 푸조와 시트로엥의 모터스포츠 역사, 브랜드가 진출한 다양한 산업분야, 주요연혁 등 브랜드의 역사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히스토리 룸과 브랜드의 다양한 영상을 관람할 수 있는 미디어 룸도 마련했다. 

▲ 지난 5일 열린 '푸조 시트로엥 자동차 박물관' 개관식 / (사진)=한불모터스

한편, 푸조 시트로엥 자동차 박물관은 제주도 서귀포시 일주서로 532에 위치해 있으며, 명절과 국가 공휴일을 제외하고 평일과 주말 모두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푸조 시트로엥 자동차 박물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대웅 기자  goglglgl@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대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