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박나리 기자] 7일부터 한파가 지속되면서 서울의 아침 기온은 영하 9도까지 떨어지겠고, 주말까지도 강한 추위가 예상된다.

한파에 대비해 △보일러 등 동파 방지 △노약자 건강 유지 △전기장판 및 난방기구 주의 등 국민행동요령을 숙지하여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 보내야, 전국 영하 11도로 연일 올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씨를 기록하겠다. 여기에 바람까지 강해서 체감온도는 이보다 더 낮겠다.

이에 따라 현재 경기와 강원, 충북, 경북에는 한파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그 밖의 지방은 구름이 많고 서해안과 일부 충청내륙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다.

심지어 서해안에는 8일까지 눈 예보도 들어있다. 특히 전북 서해안에는 많게는 10cm 이상의 폭설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충남서해안과 전북, 전남서해안을 중심으로 다소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와 함께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서해안과 강원영동, 경북동해안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표된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있고 내륙에도 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된다. 아침 기온 영하 10도 안팎까지 크게 떨어지겠고, 한낮에도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대부분 기온이 영하권에 머물겠다. 북서쪽에서 건조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고 추운날씨에 바람도 강하게 불겠으니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내일(8일)도 계속해서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는 구름이 많고 가끔 눈(제주도는 비 또는 눈), 충북은 밤 한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경상서부내륙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이번 강추위는 다음 주까지 이어지겠다. 모레(9일)는 중국 북동지역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