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경영학과정은 실무위주 교육을 통해 호텔업 전문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사진제공=한호전]

[뉴스프리존=박나리 기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관광경영학과, 호텔경영학과정은 실무위주의 교육을 통해 호텔업 관련 전문 인재를 꾸준히 배출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호텔이나 기업에서 선호하는 많은 인재상들은 실무형 인재로 대학의 간판보다 현장에서 즉각 투입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갖춘 지원자들을 선호한다"며 "한호전 호텔관광경영학과정 학생들은 더욱 실무 비중을 높여 교육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호텔관광특성화학교 한호전은 실제 호텔을 그대로 옮긴듯한 실습실에서 전문가 교수진을 통해 체계적인 실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학생들에게 자격증 취득 및 실무교육, 스펙을 채울 수 있는 어학점수 관리,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호텔경영학과정은 호텔리어실무마스터과정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2년동안 호텔에서 실시하는 업무와 관광산업자격증, 어학점수 취득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호전 호텔경영과정 이현주 학과장은 "취업난 속에 전문가 진로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갈수록 실무교육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현장 경험과 다양한 자격증 취득을 통하여 일반대학교 호텔관광과 학생들보다 퀄리티 높은 호텔로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호전은 국내 일반대학교 호텔관광과와  다르게 국내 교육과정에서 쉽게 배울 수 없는 GCD 교육법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생각하고 수업에 참여하도록 해오고 있다.

GCD교육법은 G(Getup), C(Cheer up), D(Dreamup)의 약어로 학생이 주도하고 학습 이해도와 성취도를 향상하는 교육법이다. 특히, 관광학과정에서 교육 중인 여행업 실무, 호텔고객서비스실무, 호텔현관객실실무, 연회실무실습을 포함해 학생들이 먼저 이론수업을 준비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실험 및 실습 형태 수업으로 진행된다.

더불어, 한호전 관광경영과정은 국내 최대 종합여행사인 하나투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여행사 실무 실습실인 하나투어 여행 실습센터를 운영 중이다.

한호전은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정 외 호텔제과제빵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관광학과정, 호텔카지노딜러학과정, 항공서비스학과정을 운영 중이다.제과또한, 제빵자격증, 바리스타자격증, 소믈리에자격증, 조리기능사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재학 중 가능하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유웨이어플라이 혹은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원서 지원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