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용 전남도의원, ‘전라남도 소방활동 방해차량 견인비용 지급 조례안’ 발의

최병용 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5)

[뉴스프리존,전남=이동구 선임기자] 전남도의회 최병용 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5)은 7일 열린 도의회 제327회 정례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상임위에서 「전라남도 소방활동 방해차량 견인비용 지급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 조례안은 전라남도 내 소방활동에 방해가 되는 주ㆍ정차 차량의 이동을 위해 견인차량과 인력 등을 지원하는 자에 대한 비용 지급을 위해 발의되었다.

주요 내용은 도지사는 견인차량, 인력 등을 지원하는 자에게 예산의 범위에서 비용을 지급할 수 있고, 신청서가 접수되면 사실 여부를 확인하여 신청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비용을 지급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동안 일선 소방현장에서 주ㆍ정차 차량의 방해로 소방활동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고 각종 재난이나 화재 발생 시 골든타임을 놓쳐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장애가 되어왔다.

최병용 의원은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적극적으로 견인차량과 인력 등을 지원 요청해 보다 더 신속한 소방 활동을 펼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조례안은 7일 상임위원회 심의를 통과했으며, 18일 제327회 전라남도의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통해 의결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