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대한민국을 빛낼 인물대상' 시상식 및 '독도 지킴이 전국총결의대회'

[뉴스프리존,서울=류신영 기자] 2018 대한민국을 빛낼 인물대상 시상식 및 독도 지킴이 전국총결의대회가 지난달 28일 오후 수은회관(종로3가 천도교)에서 3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행사는 해산한국화연구원,독도수호국민연합,독도시사신문,독도시사뉴스가 주최한 '2018 대한민국을 빛낼 인물대상 시상식' 심사위원장에는 배영기 명예교수(숭의대학교)가, 류신영박사 (국제신학대학교 겸임교수)가 심사위원을 맡았으며 16명을 선정해 시상했다.

이번 수상자 선정기준과 관련해 심사위원장 배영기 명예교수는 “어떻게 부를 축척하느냐 보다 어느 곳에 축척된 부를 쓸 수 있는가 즉 나라사랑 독도사랑에 앞장설 수 있는 인물을 선정하였다"고 밝혔으며 "수상자님들이 오늘 이후부터는 수상자에 걸맞는 대한민국을 빛낼 인물이 되어달라”는 당부의 말씀으로 끝을 맺었다.

이근봉 총재도 인사말을 통해 “다사다난했던 한 해도 마무리 되어가는 이 시점에 내년부터 대한민국을 빛내고 독도를 지킬 수 있는 대한민국을 빛낼 인물대상시상식을 거행함에 가슴뿌듯함을 느낀다”고 밝히고 "수상자분들이야말로 애국자이며 오늘의 수상감동을 잊지 않을 때 내 나라 내 국토는 굳건히 지켜낼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독도를 사랑하고 국민에게 더욱 친근감있게 다가서는 독도를 만들어달라"고 당부의 말도 전했다.

심사위원 대표 류신영박사(국제신학대학교 겸임교수)는 “올 한해 국가적으로 굉장히 다사다난한 한해 였는데 굳건히 망망대해를 헤치고 이 자리에 서 있는 수상자분들이 너무 자랑스럽다"며 "내 나라 내 땅을 굳건히 지키는 힘은 여기 계시는 수상자님들의 노고가 밑받침이 되어 더욱 힘차게 나아갈 때 통일이라는 큰 글자도 우리 앞에 성큼 다가온다”고 밝혔다.

이날 2018 대한민국을 빛낸 인물대상을 수상한 김광태 부사장(K&C 마윈골드)은 소감으로 "새로운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마윈골드와 같이 이 나라에 새로운 에너지를 솓구치게 하여 지나온 우리나라 5천년 역사는 물론, 다가올 5천년 미래까지도 독도를 굳건히 지키겠다"고 약속하며 "가수 정광태의 “독도는 우리땅”이 1탄이라면 김광태의 “독도는 영원히 우리땅”을 2탄으로 온 세계 만방에 알리겠다"고 굳건히 다짐했다.

한편, 일본에 보내는 메시지는 부유한 회장 (꿈꾸는 삶)이 낭독되었으며, 축하공연으로 가수 류가성의 ‘아~독도여’ 가 울려 퍼졌고, 행사의 마지막으로 손은봉 대표 (자유토론)의 만세삼창으로 끝을 맺었다.

다음은 2018 대한민국을 빛낼 인물대상 수상자 명단

▲장일환 회장 (투비링크(주)) ▲김광태 부사장 (K&C 마윈골드(주) ▲장배은 대표이사 ((주) 보광바이오메디칼) ▲최복암 대표이사 ((주) 디제이프레임) ▲김정미 본부장 (엠금융써비스 온누리) ▲배성갑 갤러리 대표 (해산최수식화백) ▲박종운 이사 (뉴제주명품)
▲최공진 대표이사 ((주) 그린 코리아) ▲채재덕 본부장 (독도수호국민연합 매너지먼트사 영업) ▲남정재 지점장 (마더코아) ▲전성철 본부장 (이허그룹 해외사업부 수석) ▲신원중 대표이사 ((주) 에코의료기) ▲김건호 전무이사 ((주) 건일바이오) ▲박철수 (역삼 아르누보호텔 대표) ▲강정숙 (사) 평화통일대구시민연대 공동대표,(주)동재건설 대표이사, 특히 이날 (사) 20년간 평화통일대구시민연대 공동대표로 있으며 현 (주)동재건설, (주)동우철강 공동경하는 강정숙대표이사도 함께 했다. 강 대표는 기업을 하면서 경영 이익에 대한 후원을 아끼지 않는다. 이웃사랑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며 나와 내 가족과 이웃을 위하여 지역과 나의 상생을 도모하며 더 나아가 그 기본적 원칙을 만들어 평화통일 후원을 목적으로 하는 애국하는 마음도 잊지 않는다고 했다.

▲사진: 강정숙대표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