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된 31개 수출유망중소기업에게 자금, 수출보험, 전시회 등 우대

[뉴스프리존,전남=이동구 선임기자]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청장 김진형)은 2018년 하반기 광주·전남지역 수출유망중소기업* 31개사를 선정하고, 지역 내 수출을 주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육성한다.

* 수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수출 유관기관(20개 기관)의 정책자금, 마케팅 등 우대혜택 제공을 통해 수출확대를 지원(연 2회)

이번에 선정된 수출유망중소기업은 우리지역 36개 기업의 신청을 받아 수출신장 유망성, 수출활동 수행능력, 기술력, 재무 및 혁신성 등의 심의를 거쳐 선정되었다.

수출유망중소기업에 지정된 기업은 2년 동안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진흥공단, KOTRA,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무역협회, 신용보증기금, 한국수출입은행 등 20개 수출 지원기관에서 다양한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정부지원사업 참여 우대, 자금·보증, 무역금융 등 여신 지원 시 금리와 수수료 우대, 수출보험료 할인, 해외마케팅 참여 등 총 78개 항목의 혜택이 주어진다.

금번 2차에 선정된 31개사를 포함하여 현재 우리지역 유효 지정 수출유망중소기업은 총 99개사가 되었다.

특히, 이번에 재지정된 전남 장흥군에 위치한 홍도식품은 조미김 제조업체로 2016년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지정된 이후,홍콩 국제수산박람회와 같은 해외 전시회에 꾸준히 참가하는 등 해외 마케팅에 공을 들인 결과, 2016년 대비 2017년 수출액이 125만불에서 226만불로 80% 증가하였다.

중기부 광주․전남청 김진형 청장은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수출지원기관의 우대지원을 받는 것 이외에 해외 바이어들에 대한 대외신인도 증가 효과 또한 크다“며,”이번 수출유망중소기업 지정을 계기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