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국회= 김선영 기자]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10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죽어나가야 이 망나니 칼춤이 끝이 날 것인지 보수 괴멸을 향한 적폐몰이는 이제 제발 그만하길 바란다"고 일갈했다.

이날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적폐 청산이라는 이름의 정치보복도 이제 그만하길 바란다"며 "이상 우리 정치를 사무치는 원한과 원망으로 물들이려 하지 말라"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또 "민주노총은 떼로 몰려다니며 세상을 무법천지로 만들고 대통령은 청와대에 앉아 오매불망 김정은만 기다리는 판에 전직 대법관들은 줄줄이 검찰에 불려나가고, 전직 기무사령관은 스스로 목숨을 끊어야 하는 참담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며 "정말 무지막지한 정권"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김 원내대표는 "국토부 뿐만이 아니라 고양시 저유소 화재, 아현동 KT 화재에 이어 강릉시 열차 탈선까지 안전과 책임의식이 완전히 해이해 질대로 해이해진 상태에서 초래된 사고들이라는 점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며 "오로지 김정은 답방과 답방 이벤트에만 목을 매고 있는 이 정권의 실상이 바로 이런 대형사고와 또 사회적 기강 해이가 국민을 불안하게 만든 것이다. 김정은이 오고 안 오고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오면 오는 대로 안 오면 안 오는 대로 무슨 메시지가 전달될 것이냐가 중요하다는 점을 간과하지 말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지금이라도 버선발로 뛰어나가 맞아들일 것처럼 오매불망, 노심초사하고만 있을 것이 아니라 그래서 비핵화는 얼마큼 진작되고 있는지 분명히 가늠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될 것"이라며 "답방을 둘러싼 정치적 환경과 외교적 상황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김정은 답방이 비핵화 진전에 어떤 의미를 부여하게 될 것인지 그것부터 먼저 가늠하는 것이 순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