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안기한 기자]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1일 오후 2시 30분 도교육청 공감홀에서 유치원 교원, 학부모, 지역민 등 270여 명을 대상으로 「숲 유치원 설립을 위한 일본 방문 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경남교육청, 숲 유치원 설립을 위한 일본 방문 결과 보고회 개최

도교육청은 유아교육에서 미래교육의 대안으로 자연과 함께 놀이하며 배우는「숲 유치원 설립」을 위해 지난달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 동안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등 10명이 일본 후쿠오카 지역 아유미 모리 공동유치원 등 5개 기관을 방문하고 왔다. 

이날 보고회는 숲 유치원 운영사례 관련 영상물 시청에 이어 숲 교육 전문가인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유아교육과 하정연 교수가 ‘숲 유치원의 교육적 가치’를 주제로 특강을 했다. 또한, 도교육청 유아교육담당 이미숙 장학관이 숲 유치원 설립을 위한 추진경과를 설명하고, 창원교육지원청 송승환 교육장의 일본 방문 결과 보고, 숲 유치원 설립(안)에 대한 발표와 참석자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박종훈 교육감은 “경남형 숲 유치원 설립으로 유아들이 우리들의 어린 시절처럼 자연과 접하며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로 자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