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혁신성장과 소상공인 경영지원 방안 논의

▲전라북도는 13일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최정호 정무부지사 주재로 제5차 전라북도 민생경제원탁회의를 개최했다.(사진제공=전라북도)

[뉴스프리존,전북=김필수 기자] 전라북도는 13일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최정호 정무부지사 주재로 도내 경제관련 유관기관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5차 전라북도 민생경제원탁회의를 개최했다.

민생경제원탁회의는 도내 경제관련 기관․단체장들의 정례적인 소통의 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상호 정보교류와 협업채널을 구축하고 있으며, 현재 48개 회원기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도내 경제관련 유관기관장 및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기관들이 추진하고 있는 주요 시책 공유와 기관 간 협력사항에 대해 논의가 이루어졌다.

전북도는 ▲경제활력화 종합대책 수립 및 경제활력화 추진협의회 구성운영 ▲2019년 국가예산 확보 : 7조 328억원 (전년 대비 4,643억원 증가) ▲ 전라북도 대도약 정책협의체에 대한 제안요청 ▲ 새만금 재생에너지 사업 추진 ▲용산역 비즈니스 라운지 운영등이며 기관별로는 ▲새만금지방환경청은 미세먼지 관리 및 저감대책 시행, 만경강유역 협의체 구성 ▲군산지방해양수산청은 겨울철 어선사고 예방대책 강화, ▲전북중소벤처기업청은 소상공인 간편결재 활성화사업 ,소상인 백년가계 육성사업 ▲전북지방조달청은 우수조달물품 우선 구매 협조 ▲국민건강보험공단은 11월부터는 2017년 소득자료를 반영하여 보험료를 재산정 ▲국민연금공단에서는 제도개선을 위한 국민의견 수렴을 홍보하고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회의에는 기관별 주요 시책에 대한 정보공유 뿐만 아니라, 한국은행에서 ‘자산운용업과 전북금융타운의 미래’라는 주제로 금융타운 발전방향을 제시했으며, 현재 전북도가 직면해 있는 어려운 경제상황에 대해 함께 공감하고 문제해결을 위하여 중소기업 혁신성장 지원방안과 소상공인(자영업자)의 경영지원 방안에 대하여 토의하고 각 기관이 함께 노력할 것을 결의했다.

최정호 정무부지사는 “2019년도 전북경제 전망은 밝지만은 않지만, 경제관련 기관장들이 협력하여 발전방안을 실행해 나간다면 고용·산업 경제위기 극복을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