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용현면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저소득 주거취약가정을 방문해 청소봉사활동을 펼쳤다.ⓒ사천시

[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경남 사천시 용현면 행정복지센터(면장 강형길) 맞춤형복지팀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정순)는 지난 13일 저소득 주거취약가정을 방문해 청소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4일 밝혔다.

용현면 맞춤형복지팀 직원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여 명은 사례관리대상자 A씨 가정을 방문하여 집 청소와 쓰레기 정리를 진행했다.

A씨는 오랜 기간 산업재해로 인한 신경성 질환을 앓아온 데다 최근 교통사고를 당해 일상생활이 어려워진 상태로, 집안 내부가 제대로 청소되지 않았던 것은 물론, 집안 곳곳에 쓰레기가 가득 찬 상태였다, 이러한 사연을 접수받은 용현면에서는 A씨를 사례관리대상자로 지정, ‘희망4000 이웃사랑 긴급생계비’를 연계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청소봉사를 요청했다.

면 관계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내 일처럼 봉사에 나서주신 협의체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 주민들이 체감하는 복지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