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이 올 해 신년사에 이어 군 장병 격려 메시지를 통해서도 통일 기반의 구축을 거듭 강조하고 나섰다.

박근혜 대통령의 올 해 첫 일성은 국군 장병에 대한 격려 메시지로 나왔다.
 

박근혜 대통령은 1일 새벽 0시 국방부와 합참 육해공군 홈페이지에 올린 군 장병 격려 영상 메시지를 통해 “올해는 광복 70주년이자 분단 70주년이 되는 해”라며 “그동안 지속되어 왔던 한반도의 냉전을 종식하고 분단의 역사를 마감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그러기 위해서는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실질적인 기반을 구축하고 경제 재도약과 국가 혁신을 이뤄나가야 한다”며 “이러한 국가적 과업을 이루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튼튼한 안보가 뒷받침되어야 하는 만큼 군 장병들의 애국심과 사명감이 매주 중요하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지난 한해 어려운 안보 상황에서도 군은 나라와 국민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었고 병영문화 혁신을 이루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새해에도 빈틈없는 안보태세와 새로운 병영문화의 정착으로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에 앞서 박 대통령은 31일 밝힌 신년사에서도 경제 활성화와 안전 사회를 위한 적폐 해소와 함께 통일 기반 구축 과제를 강조한 바 있다.
 

박 대통령은 “튼튼한 안보를 바탕으로 단절과 갈등의 분단 70년을 마감하고 신뢰와 변화로 북한을 이끌어내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통일기반을 구축하고 통일의 길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