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가 전국 지자체 지역축협 및 관계기관의 적법화 추진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적법화 추진의 가속도 제고를 위해 개최한 워크숍에서 경상남도 대표로 합천군이 우수사례를 발표해‘우수상’을 수상했다.ⓒ합천군

[뉴스프리존,합천=정병기 기자]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지난 13일 농림축산식품부가 전국 지자체․지역축협 및 관계기관의 적법화 추진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적법화 추진의 가속도 제고를 위해 개최한 워크숍에서 경상남도 대표로 합천군이 우수사례를 발표해‘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 합천군은 전국에서 선도적으로 무허가축사 T/F팀을 구성, 신속한 인‧허가 처리 및 월등한 추진율 등을 보여 타 지자체에 모범이 되어 축산 웅군으로서의 역량을 아낌없이 보여주었다.

군은 적법화 완료 시한인 2019년 9월 24 일까지 100% 적법화 추진을 목표로 더욱 행정력을 강화하여 축산농가에 불이익이 없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무허가축사 적법화 추진을 위한 공공기관(한국농어촌공사,한국자산관리공사,한국국토정보공사,대한건축사협회 등) 업무협약(MOU) 체결식도 같이 열려 향후 적법화를 위한 국·공유지 용도 폐지 및 불하 등의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