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전체 수출액 중 상장사의 비중은 매년 커지고 있다 [출처=한국콘텐츠진흥원]

[뉴스프리존=박나리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2018년도 상반기 게임산업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49% 증가한 21억 4,321만 달러(한화 약 2조 4,036억 원)이다.
국내 게임산업 매출액이 전체 콘텐츠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62.1%로 지난해 상반기 52.9%를 기록한 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또한, 올해 상반기 게임산업 종사자 수를 7만 6천여 명으로 추정했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약 2% 증가한 수준이다. 게임 상장사 종사자 수는 2016년 하반기 이후 증가 추세다.
한국 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게임 전체 수출액 중 상장사의 비중은 매년 커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이와 같은 통계자료를 확인했을 때 게임 산업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으며 게임회사 또한 많은 인력을 모집하고 있다”고 전했다. 
게임회사취업을 목표로 교육하는 SGA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게임산업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어 게임과정에 대한 다양한 진로상담을 실시하고 있다”며 “게임학원추천, 게임관련직업, 게임개발자 등 학생 및 부모님들과 전문상담을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게임학원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게임그래픽학원, 게임원화학원, 게임기획학원, 게임개발학원 등 게임개발자를 양성하는 게임아카데미로 고용노동부 인증평가에서 직업능력개발 우수훈련기관 3년 인증(2016.10~2019.09)을 획득했으며 국비지원을 진행하는 게임학원이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학원의 브랜드 명칭으로 게임 개발과 더불어 웹툰학원 및 프로게이머 과정도 교육하고 있으며 서울 동대문과 부산 서면에 위치해 있다.
서울게임학원은 상담이 매일 진행되며 문의 사항은 전화와 홈페이지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