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유병수 기자] 25일, 문재인 대통령은 성탄절을 맞아 성탄 메시지를 SNS를 통해 전했다.

이날 문재인 대통령은 박노해 시인의 시 일부를 인용하며 "성탄절 아침, 우리 마음에 담긴 예수님의 따뜻함을 생각한다"고 밝혔다. "문풍지 우는 겨울밤이면/할머니는 이불 속에서/혼자말로 중얼거리시네//오늘 밤 장터의 거지들은 괜찮을랑가/뒷산에 노루 토끼들은 굶어 죽지 않을랑가//아 나는 지상에서 가장 아름다운/시낭송을 들으며 잠이 들곤 했었네" (박노해, ‘그 겨울의 시’ 중)

이에 문재인 대통령이 인용한 시는 '문풍지 우는 겨울밤이면 할머니는 이불 속에서 혼자말로 중얼거리시네, 오늘 밤 장터의 거지들은 괜찮을랑가, 뒷산에 노루 토끼들은 굶어 죽지 않을랑가, 아 나는 지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낭송을 들으며 잠이 들곤 했었네'라는 문구가 들어간 시다.

특히 애틋한 할머니의 마음이 예수님의 마음입니다. 나의 행복이 모두의 행복이 되길 바랍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애틋한 할머니의 마음이 예수님의 마음"이라며 "나의 행복이 모두의 행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기에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9월 평양 남북정상회담 당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으로부터 선물 받은 풍산개 한 쌍 중 암컷인 곰이가 최근 낳은 새끼 여섯 마리도 함께 올렸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