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정권 시절 국무총리실 산하 사찰보고 이것은 국기문란 행위다. 탄핵이 가능한 사안이다"

[뉴스프리존=안기한 기자]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해 "이제 묻고 싶다. 문재인 대통령은 대답해 달라"며"예전에 MB정권 시절에 국무총리실 산하 사찰보고 이것은 국기문란 행위다. 탄핵이 가능한 사안이다. 이렇게 말했다"고 전하면서"이제도 그때도 입장이 똑같은지 묻고싶다"고 반문했다.

나경원 원내대표

이어" 국무총리실 산하가 아니라 청와대에서 일어난 일이다"라며"그때와 입장이 같은지 다른지 이번 사안도 총리실이 아닌 청와대에 보면 더 중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대통령 탄핵감인지 답해야 할 것이다"라고 촉구했다.

이날 나 원내대표는 청와대 특별감찰반 민간사찰 의혹을 거론하며 "이 정권이 사찰정권임이 명백해졌다. 이제 공무원들을 사찰한 것이 나오기 시작했다"며"각 부처 공무원들 핸드폰을 가져다가 사실은 사생활을 캐고 쫓아내기도 했다. 민간이 사찰, 공무원 사찰, 블랙리스트까지 발견되었다"고 비난했다.

이어"환경부가 작성한 블랙리스트 보면 자신들의 자리를 만들기 위해서 쫓아내기 위한 그런 일들을 하나씩 벌여온 것이다.환경부 장관 당연히 책임져야 한다"며"우리는 고발 여부 검토하겠다. 또한 이것이 환경부 하나의 일이겠나. 전 부처에 일어났음이 넉넉히 짐작된다. 전 부처에 어느 정도로 이루어지는지 계속해서 살펴보겠다. 하나씩 밝혀진다면 국정조사로 가야할 수밖에 없다"고 분명히 밝혔다.

또,나 원내대표는 "어제 청와대 압수수색 임의 제출 형식이고 시기는 모든 문건이 폐기된 후다. 한마디로 압수수색을 빙자한 쇼가 아닌가 짐작된다"며" 동부지검에 특정 검사를 담당 검사로 지정 배당 모두 의심된다. 이런 식의 봐주기 수사인 척 흉내내기 수사로 일관한다면 특검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이미 제가 말씀드린 것처럼 저희 특감반 민간인 사찰, 공무원 사찰 그리고 비리 정권 실세 비리 묵인 의혹에 대해서 간과할 수 없는 사안이다"며"국토위 소집 비롯해서 위원회 소집 물론이고 청와대 답을 얻어야 될 것이다. 제가 답하라고 말씀드렸지만 운영위 소집 첫 발자국이다. 최대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