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안부 특별교부세 22.5억원 추가 확보…올해 총 72억원으로 작년보다 2배 이상 확보 성과

박지원 의원

[뉴스프리존,국회=손성창 기자] 목포시가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를 확보하여 지역의 눈에 보이는 급한(현안)사업 추진은 힘을 얻고 주민들의 안전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

이번에 목포시가 행안부로부터 배정받은 특별교부세는 해안공영주차장 주차타워 건설 7.5억원 대양산단 해수처리시설 6억 동명동 급경사지 정비 4.5억 시내일원 난간시설 2.5억 주민안전 CCTV설치 2억 등 5건 22억 5천만원이다.

특별교부세는 중앙 정부가 각 지방 자치 단체에 지급하는 지방 교부세 중에서 일정한 조건을 붙이거나 용도를 제한해 주는 금액이다.

박지원 의원은 "올해 특별교부세로 2017년 35억원에 비해 2배 이상 더 확보해서 대양산단 기반시설 확충사업(상수도 증설 10억, 해수처리시설 6억)과 대성동 공영주차장 기반시설조성(20억) 등 목포시 현안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는다."고 말했다.

"청호고가교 시설물 보수보강(5억), 광신아파트~구 석현건널목 도로포장(5억), 동명동 급경사지 정비(4.5억) 등으로 주민안전을 제고할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박지원 의원은 "지난 5월 목포를 고용위기·산업위기대응 특별지역으로 증록했다."고 밝혔다. 이어 "12월 예산국회에서 목포 관련 국비예산을 1,191억원 증액시켜 총 5,575억원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해경서부정비창 건설(총사업비 2,578억) 목포신항 제2자동차부두 및 대체진입도로 건설 무안국제공항 활주로연장 중소형선박 공동진수장 건설 예산을 신규로 확보하고 호남선KTX 목포~보성 남해안철도 흑산공항 건설 예산도 증액 반영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고 강조했다.

이어 "목원동 만호동 유달동의 1천억원 규모 도시재생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되는 등 목포발전 사업에 탄력이 붙고 있다."고 주장했다.

박지원 의원은 "김종식 목포시장 등 관계자들과 함께 목포발전예산을 한푼이라도 더 챙기고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