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2010년부터 지원해오고 있는 투명우산 제작배포를 기존 학교단위에서 개인까지 확대된다.
[뉴스프리존=진훈 기자]현대모비스는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회사 홈페이지(www.mobis.co.kr)를 통해 '투명우산'이 필요한 사연을 접수, 심사를 거쳐 개인당 최대 50개씩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투명우산 공모 포스터

투명우산은 비 오는 날 우산이 시야를 가려 어린이 교통사고가 자주 난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한 교통안전 지원 프로그램으로, 모비스가 지난해까지 초등학교에 배포한 투명우산은 60만 개를 넘었다.

또 6월부터 석 달간 '투명우산과 함께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이야기'를 주제로 UCC 공모도 진행해 입상자 10명에게 각각 상금과 함께 투명우산 1천개를 본인 이름으로 기부할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모비스는 그동안은 학교 단위로 투명우산이 필요한 사연을 신청받아 선정된 학교의 학생 전원에게 우산을 나눠주는 방식으로 운영해왔는데, 이번에 개인들도 지원 대상에 포함하기로 했다.

올해에는 '투명우산 나눔 활동'을 중국 전 법인으로 확대해 총 4만여개의 투명우산을 전달하고 내년에는 중국 외 다른 지역에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