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기하지 않고 자신에게 맞는 일을 찾아 나아간다면 단연 그 분야의 최고가 될 것"

[뉴스프리존=안기한 기자]익산문화재단에서 주최한 익산인물대전에 한상대 국새장의 강연이 이일여자중학교에 이어 황등중학교에서도 인기몰이 중이다.

강연에 앞서 국악인MC 유율리아의 식전 행사공연으로 전통을 소개하며 시작된 특강은 공연과 영상 및 설명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수업으로 진행됐다.

강의를 마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익산에 위치한 황등중학교에서 열띤 강연을 선보인 한상대 국새장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들에게 이론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실무경험의 중요성과 열정을 불어 넣었다.

이날 한상대 국새장은 "1등,2등,3등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라며"공부를 못한다고 좌절 할 일이 아니다"라고 자신감을 불어넣으면서"자신이 가장 잘 할수 있는 비젼을 찾아가는 것이 지금 할 수있는 일이다"라고 말했다.

한상대 국새장이 강의하는 모습

이어"포기하지 않고 자신에게 맞는 일을 찾아 나아간다면 단연 그 분야의 최고가 될 것이다"며"그것을 이루기위해 나아가라. 그렇다면 공부는 따라오게 된다"고 이야기하며 공감과 감동을 이끌어냈다.

한편,대한민국 제5대 국새장 한상대는 강연을 더불어 전시와 봉사활동 등 많은 활동과 경력으로 대중에게 우리나라의 문화와 전통공예를 알리는 행보를 걷고있다. 지난 원광대학교 인문대학 강당에서 특강에 이어 이일여자중학교에서 2회 특강과 함께 황등중학교에서 3회 특강을 진행해 후진 양성 반열에 오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