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청사. 사진=장효남 선임기자

[뉴스프리존=장효남 선임기자]서울시교육청이 탈북학생의 학습역량 강화 및 진로 의식 제고를 위하여 1월 7일부터 10일까지 양평 미리내수련원에서 탈북학생, 교원, 자원봉사자 등 180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2018 탈북학생 학습진로멘토링 겨울학교’를 운영한다.

7일 서울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방학학교는 서울초중등남북교육연구회와 협력해 운영하며 탈북학생 90여명이 교원과 자원봉사자 91명의 1:1 멘토링을 받게 된다.

학습수준과 내용은 학생과 교원이 함께 사전에 협의해 학습과 평가 계획을 세우고 실행해 나가는 프로슈머 형태로 진행되며, 겨울철 계절활동과 예체능활동, 진로체험, 상담전문가를 통한 1:1 심층상담 등의 다양한 활동이 진행된다.

한편, 방학학교(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탈북학생 학습 프로그램 운영)는 전국 유일의 교원과 탈북학생이 1대1로 참여하는 집중 멘토링 캠프으로 지난해 12월 12일 탈북학생 이해 증진과 탈북학생교육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지도교원 및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서울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장은 “2018년 학습진로멘토링 겨울학교를 통하여 탈북학생들이 학습에 대한 자신감과 더불어 미래의 꿈을 향한 진로의식을 신장시켜 안정적인 사회적응과 정착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탈북학생이 평화공존의 시대 맞춤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