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면 아까운 한 주간의 꿀정책 6가지를 소개합니다.

1. 용산공원 버스투어로 용산기지 한바퀴
 용산기지를 둘러 볼 수 있는 기회! 8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4일(오늘)까지 용산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후 추첨을 통해 선정됩니다. 서둘러주세요!

2.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
 저소득층 만 11세~만 18세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생리대를 직접 선택해 구매할 수 있도록 구매비용(연 최대 126,000원)을 지원합니다. 복지로 홈페이지 또는 앱으로 신청하세요!

3. 대형마트에서 1회용 비닐봉지 사용 금지
 비닐봉지 사용을 줄이기 위해 '자원재활용법'이 시행됐어요. 대형마트 및 165㎡ 이상 슈퍼마켓에서 재사용 종량제봉투, 장바구니, 종이봉투 등을 1회용 비닐봉지 대체품으로 사용해야 해요. 2019년 3월 말까지 집중 현장 계도 기간을 운영합니다. 위반하면 최대 3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4. 대한민국의 따뜻한 겨울나기 '에너지 바우처' 지원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에너지 바우처를 지급하여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연탄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지원금액은 1년에 최대 145,000원까지! 1월 31일까지 주민센터에 가셔서 꼭 신청하세요!

5. 1%대 청년전용 월세 대출 출시
보증금과 월세를 동시 지원하는 상품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만 34세 이하, 연 소득 2천만원 이하의 무주택 청년이라면 지원받을 수 있어요. 기금 취급은행 방문 상담 후 신청하세요!

6.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
1월 4일부터 10일까지 총 7일간의 행복주택 접수가 시작되었어요. 시세 대비 20~40% 저렴하며, 만 6세 이하 한부모가족도 지원이 가능해요. 지구별 모집 호수, 임대료, 입주자격 등 자세한 정보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청약센터 또는 마이홈포털 을 참고하세요.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