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손성창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무소속 손금주·이용호 의원에 대해 자격심사위원회를 4일만에 열고 입·복당 문제를 13일 최종 결정한다.

이날 오후 민주당 당원자격심사위원회는 중앙당 자격심사위원회를 열고 손·이 의원에 대한 입·복당 심사에 나선다. 민주평화당 전신인 국민의 당에서 활동해온 두 의원의 입당과 복당 문제를 당초 민주당은 지난 9일 두 의원에 대한 심사를 열었으나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이날 재논의하기로 했다.

두 의원의 입·복당에 대해 당 내부에서 반발이 일고 있는 데다, 지역에서도 부정적 기류가 감지되면서 심사위원회도 쉽사리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여론 눈치보기'에 들어간 것이다. 당내 반대 여론과 함께 공동교섭단체 자격 회복을 위해 두 의원을 영입하려 해온 민주평화당이 강하게 반발하고 있는 가운데, 민주당 지도부는 평화당과의 협력 관계 등을 고려해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문제는 당원들의 입장에선 분당 사태나 총선 및 대선 등 선거를 치르며 당이 어려울 때 이를 지켜온 지역위원장들이 있기 때문에 두 의원의 입·복당은 적절하지 않다는 반응이다. 두 의원의 입복당이 받아들여질 경우, 평화당 내 호남의원들의 연쇄 이동으로 이어질 수 있어서 결과에 따라서는 호남발 정계 개편을 불러올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이날 자격심사위에서는 어떤 결론을 내리든 간에 이들의 입·복당 문제를 매듭 짓겠다는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