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국회= 김선영 기자]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은 14일 오전 국회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폼페이오 국무장관이 "미국은 자국 이기주의로 가는데 문재인 정부는 북한 우선주의에 기울어져 남북 경제협력 같은 분야에만 관심을 쏟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날 김 비대위원장은 "예상됐지만, 우리로서는 걱정스러운 발언이 아닐 수 없다.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미국인의 안전이 최종 목표'라고 했는데 이런 식으로 핵 동결 수준에서 북핵 문제를 미봉하게 되면 우리 국민은 북핵의 인질이 되고 만다"면서 이렇게 밝혔다. 우리로서는 받아들이기 힘들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최근 외교안보 상황을 보면 북한과 중국은 밀착하지만 한·미·일은 틈이 벌어질 대로 벌어지고 있다"면서 "우리 목표는 완전한 북한 비핵화이고 그 출발점은 북한 핵 능력의 신고와 동결"이라고 지적, 걱정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다."고 우려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국민이 도대체 누구를 믿어야 하는가? "우리 민족의 생명이 걸린 문제로서 이번 미북 정상회담에서 이 문제에 대한 합의가 있어야 한다"면서 "문재인 대통령은 이러한 변화에 대해 어떤 입장인지 제대로 설명해 달라"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