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임새벽 기자]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15일 자유한국당에 입당했다. 황교안 전 총리는 입당원서 전달하면서 기자회견에 "나라 상황이 총체적 난국입니다. 누구하나 살만하다고 하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경제가 어렵습니다. 평화가 왔다는데 오히려 안보를 걱정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정부는 과거에만 집착하고 있습니다. 우리 자유한국당은 통합과 화합의 정신으로 정말 한 마음으로 단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했다. 그런데 이들 두고 자유한국당은 물론 친박계도 묘한 분위기가 연출되고 있다. 즉 황 전 총리의 입당을 반기는 친박계가 있는 반면 떨떠름한 친박계도 있으며, 비박계 특히 홍준표 전 대표 등은 대수롭지 않다는 표정이다.

▲황교안 전총리는 15일 자유한국당에 입당을 한 후에 국회 정론관 기자들을 만나 일일이 악수를 하였다.

황 전 총리는 이날 오전 자유한국당에 입당하며 본격적인 정치 행보를 시작했다. 황교안 전 총리가 15일 자유한국당에 공식 입당을 선언하자 더불어민주당이 국민 앞에 반성과 사과부터하라고 비판했다.

"입당 회견에서는 지난 박근혜 정부의 국정농단 사태에 대한 그 어떤 책임과 반성도 없었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그러면서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와 국정농단의 진실을 몰랐다면 황교안 전 총리는 그 무능이 심각하다."며 “이재정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을 통해 그 어떤 직도 자격이 일갈했다. 반면에 방관하고 부역했다면 지금이라도 그 책임을 져야 마땅하다"고 꼬집었다.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지낸 우상호 의원은 그러나 오히려 잘 된 일이라고 반겼다. 그는 전날인 14일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과 인터뷰에서 “우리로서는 사실상 다시 박근혜 전 대통령과 싸우는 거 아니겠습니까?”라며 적폐본산이 다시 나오는데 대해 반기고 있음을 말했다.

같은 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황교안 전 국무총리는 박근혜 정권 내내 법무부장관과 국무총리를 역임한 핵심인사다"고 꼬집었다. 황 전 총리가 박근혜 정부 당시 국정농단과 실정에서 결코 자유롭지 않다고 지적한 것이다. 또한, 보수통합 대상자로 꼽히는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황 전 총리가 한국당을 장악하면 수구 보수 원형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손 대표는 15일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최고위원 뢰의에서 “(박근혜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의 책임을 지고있는 황교안 총리가 자유한국당을 장악하게 되면 (자유한국당은 다시) 수구 보수의 원형으로 돌아가는 것”이라는 말로 황 전 총리의 정치입문을 견제했다. 탄핵 정국에서 대통령 권한대행을 지낸 황 전 총리에게 박근혜 이미지를 덧입히므로 자유한국당이 적폐본산임이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보고있는 것이다. 이어 "박근혜 정부의 실정으로 파탄 났던 대한민국은 촛불에 힘입어 이제 겨우 희망을 더하고 있다."면서 "다시 세상에 드러난 황교안 총리에게 국민이 묻는다. 박근혜 정부의 법무장관, 박근혜 정부의 총리, 반성과 사죄가 먼저다"라고 거듭 비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