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문화 확산으로 행복한 사회풍토 조성

▲세계칭찬페스티벌 조직위는 최근 광주광역시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광주전남대회를 “사랑의 시작은 칭찬이다”를 캐치플레이로 성황리에 개최했다.(사진제공=세계칭찬페스티벌 조직위)

[뉴스프리존,광주=하경설 기자] 세계칭찬페스티벌 조직위는 서울시 강남 세텍(SETEC) 국제회의장에서 세계 최초로 한국대회를 개최한데 이어 최근 광주광역시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광주전남대회를 “사랑의 시작은 칭찬이다”를 캐치플레이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빛고을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 전역에 칭찬에 앞장서고 칭찬을 즐기는 사람들을 격려 포상하는 등 칭찬문화 확산으로 살기 좋은 지구촌을 건설해 밝고 행복한 사회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광주전남대회는 강용선 광주 전남대회 조직위원회 위원장의 대회선언을 시작으로 대회장인 김민재 목사의 환영 축복기도, 대일항쟁피해자 연합 장덕환 사무총장의 격려사, 세계칭찬페스티벌 조직위원회 박두호 회장의 비전선포 및 파이팅으로 진행됐다.

이번 광주 전남대회는 (재)섬김과 나눔,JWCC 미국기부재단,나스닥 OTC LAREDO RESOURCE CORP 주관으로 광주전남 조직위원회, (주)아바홈, (주)엔드리스마이닝, (주)GNB글로벌테크, (주)GET글로벌테크, 울릉신문.독도포커스, (주)세계칭찬연합뉴스, 내외뉴스통신뉴스 경북본사(주) 등 30여개 단체 및 후원으로 열렸다.

이번 대회에서는 전남·광주시에서 응모한 칭찬 글을 심사, 엄선해 19세 이하 청소년.아동부문 및 청장년 포함(대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10명)의 훌륭한 칭찬 글(미담)을 시상했다.

아울러, 칭찬노래 가사응모전 부문에 장려상 5명 입선 10명을 선발해 상장, 상금, 부상 등을 시상했으며 특별히 장려상은 다음 대전충남 칭찬페스티벌때 칭찬노래 가사응모전을 규합하여 우수상2명, 최우수상1명, 대상1명을 선별하여 대상과 최우수상 에게는 상금과 부상으로 가사에 곡을 붙여 세계적으로 알려지고 불려지는 행운으로 음원수입 까지 지속적으로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아주 특별한 시상이 이뤄질 예상이다.

또한, 특별히 부상 및 대회경비 후원 또는 기부 받고 지급되는 OFT Coin(칭찬코인)은 칭찬 및 기부 활동의 투명성 확보를 목적으로 개발된 코인으로 미국기부재단 JWC 섬김과 나눔으로부터 무상 지원 받았으며 올해 2월중으로 암호화페 거래소에 상장발표와 밋업 행사를 대대적으로 하게 되면서 필요할 때 언제나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JWCC 재단 관계자는 전했다.

세계칭찬페스티벌 조직위원회 박두호 회장은 “이날 수상자들은 칭찬홍보대사로 위촉돼 많은 사람들이 칭찬하는 삶을 통해 긍정적사고 정립으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살고 싶은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에 일조할 수 있는 칭찬홍보대사, 칭찬기자 로서 활동하여 칭찬기사 한꼭지당 O.F.T(칭찬코인) 지급을 정용하여 댓가 만큼 코인으로 지급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대회는 충절의 도시 대전 충남대회로 진행되며 대전충남대회 조무한 회장은 이날 광주전남 김민재 대회장으로부터 대회기를 인수받고 칭찬문화 활성화로 살맛나는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하며 대회기를 힘차게 흔들어 많은 분들의 격려의 박수를 받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