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미 차트

[뉴스프리존=성종현 기자] 방탄소년단이 최근 뮤직비디오 DNA로 6억뷰를 달성하여 국내외 K-POP 팬들에게 ‘겹경사’를 안겨주었으며, 곧 피땀눈물이 4억뷰를 달성하여 국내 4억뷰 아이돌 뮤직비디오가 10건이 넘어설 예정이다.

지난 15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 대상과 함께 최고 앨범상과 본상까지 3개 트로피를 품에 안았던 방탄소년단은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는 ‘빌보드 200’ 78위를 기록하여 지난해 9월 진입 첫 주 1위로 시작해 이번 차트까지 20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뮤직비디오 DNA, 불타오르네, FAKE LOVE, MIC DROP, 쩔어, 피 땀 눈물, IDOL, SAVE ME, NOT TODAY, 상남자, 봄날, 호르몬전쟁, I NEED U, DANGER, 하루만이 1억뷰를 넘어 총 15개 뮤직비디오로 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보유 K-POP 아이돌 그룹 1위를 차지하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위니미 차트 트렌드 리더 어워즈 후보에 2연속으로 노미네이트되어 대한민국을 포함하여 미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프랑스, 영국, 일본, 베트남 등 56개국, 6개 언어권에서 투표를 진행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