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임새벽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현희 택시‧카풀TF 위원장은 17일 "카카오모빌리티 측에서 카풀 서비스를 사회적 대화를 위하여 중단하겠다는 입장표명을 하였다. 사회적 대타협이 논의됐지만 최근에 카풀과 관련된 국토부 문건 의혹이 제기되며 갈등의 불씨를 지핀 모양새다. 이제는 택시가 응답할 차례"라고 밝혔다.

▲지난 12월 21일 여의도 택시단체, 대규모 집회모습

이날 전현희 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오늘 택시 4단체가 각 단체별로 사업자단체, 노동자단체, 개인택시단체 별로 사회적대타협기구의 참여 여부를 결정하는 회의가 있다"며 "택시 4단체에서 요구하는 사회적대타협기구의 전제요건이 충족된 만큼, 이제 택시업계도 전향적으로 사회적대타협기구에 참여할 것을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정부와 국회는 양측의 협상을 중재하고 있는 상태다. 더불어민주당 택시·카풀 태스크포스 위원장 전현희 의원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그동안 택시 업계에서는 사회적 대타협 기구 참가를 전제로 카풀 서비스 중단을 요구해왔다"며 "전향적으로 사회적 대타협 기구에 참여해 줄 것을 정중히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전현희 위원장은 또 "사회적대타협기구에서 택시 4단체가 전향적으로 참석해 택시업계의 생존권을 살리고 택시를 발전시키는 방안에 대해서 전향적인 논의를 하길 바란다"며 "더 이상 무고한 희생이 없도록 택시를 살리고 발전시킬 수 있는 대책에 대해서 여당이 앞장서서 택시와 함께 하도록 하갰다"고 주장했다. 국토부는 해명자료를 통해 "해당 내용은 국토부 내에서 논의·보고된 바 없다"고 부인했지만 택시업계는 17일 내부회의를 열고 국토부의 입장 변화가 있기 전까지 문건 관련 대타협 기구에 나가면 안된다고 결론을 내렸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