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친절 손님맞이 운동전개, 미소친절모니터링, 주요 시정홍보

제 1회 미소친절 대상 선발대회

[뉴스프리존,대구=고경하 기자] 대구시는 4기 미소친절시민모니터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미소친절 운동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미소친절도시 대구’를 만들기 위해 열정적으로 활동할 제5기 미소친절 시민모니터를 오는 2월 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제5기 모니터의 임기는 ’19년 3월 25일부터 2021년 3월 24일까지로 미소친절 솔선 실천 및 붐 조성, 각종 행사시 미소친절 손님맞이 운동전개, 미소친절모니터링, 주요 시정홍보 등 시민이 행복한 자랑스러운 대구 건설에 앞장서는 역할을 수행한다.

시민모니터는 만 19세 이상의 대구시민으로써 미소친절 운동 및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고 평일에도 활동이 가능한 열정을 가진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시민모니터로 위촉이 되면 미소친절 홍보 활동 시 예산의 범위에서 교통비 등의 실비 보상과 자원봉사시간이 인정되며, 활동 우수모니터는 표창 등 다양한 인센티브도 주어진다.

제4기오는 3월 24이부터 양 일간 미소친절 시민모니터는 ‘가슴에는 친절, 얼굴에는 미소’라는 슬로건 아래 대구국제마라톤대회 손님맞이 행사, 컬러풀페스티벌 교통통제요원, 초등학교와 연계한 먼저 인사하기 행사 등 대구의 보수적인 지역이미지 탈피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쳤으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민행복교육(국장 김영애)은 “대구가 따뜻하고 활기찬 도시로 정착하기 위해 열정을 쏟을 제5기 미소친절 시민모니터 모집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