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사업조합 및 공제조합 업무협의 모습(공단 제공)

[뉴스프리존,인천=이우창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 인천본부(본부장 김용헌)는 지난 22일부터 23일, 양일간에 걸쳐 버스운송사업조합(이사장 이상기) 및 공제조합(지부장 김태인)과 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이사장 김승일), 개별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이사장 이윤철)을 방문, 버스 및 택시, 화물차의 안전운행 및 사고감소를 위한 업무협의를 개최했다.

한편, 2018년도 인천관내에서 버스 교통사고 사망자는 10명(잠정 집계)으로, 전년 2명 대비 8명(40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1월 현재 버스 및 택시, 화물 등 사업용 교통사고 사망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공단에서는 운수조합 및 공제조합에 올 한해 교통사고 사망자 줄이기 사업의 중점 추진 방향을 설명하고, 운수사업자단체에서 이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협조 요청했다.

특히, 공단 인천본부에 불법자동차 단속반원이 전담 배치됨에 따라, 3월부터는 지자체 및 경찰청과 합동으로 최고속도제한장치 해제여부 및 운행기록장치를 활용한 휴게시간 준수여부, 불법튜닝, 적재불량 등 사업용자동차에 대한 단속을 강화할 계획임을 설명하고, 운수회사 및 운전자들이 안전운행과 더불어 자동차관리에 보다 많은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관련해 사업조합 및 공제조합에서는 공단의 안전사업에 대한 협조와 운전자 및 자동차에 대한 안전관리에 내실을 기할 것을 화답했으며, 인천시민의 안전을 위해 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아울러 향후, 공단에서는 운수조합 및 공제조합 방문에 이어, 인천시 교통정책을 주관하는 교통국장과의 면담을 통해 교통안전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를 요청하는 등 인천시민의 교통안전 수준 향상을 위해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