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근 신임 더불어민주당 서초갑 지역위원장.

[뉴스프리존=장효남 선임기자] 지난 28일 더불어민주당 서초갑 지역위원장에 선임된 이정근 위원장은 선임소감을 “중요한 시기에 지역위원장을 다시 맡아 어깨가 무겁다. 목표는 총선 승리”이라고 밝혀 최종목적이 총선임을 분명히 했다.

이날 더불어민주당은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서울 서초갑 지역에 이정근 지역위원장을 선임했다.

앞으로 이정근 지역위원장은 지역 대의원 대회를 통해 각급 위원장 선출 등 지역위원회 조직을 정비하게 된다.

이정근 지역위원장은 <뉴스프리존>과 전화인터뷰에서 “중요한 시기에 지역위원장을 다시 맡아 어깨가 무겁다. 목표는 총선 승리”라고 밝혀 이번 당이 다시 자신을 지역위원장에 선임한 이유를 밝혔다.

이어서 이 위원장은 “내년 총선을 앞두고 지역을 정비하라는 특명을 받은 것이기에, 지역조직을 강화하고 청년인재들을 발굴하고 정치적으로 육성하는 일에도 매진할 계획”이라며 말해 조직정비에 박차를 가할 뜻을 보였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위원장 윤호중)는 지난 22일 사고 지역위원회 지역위원장 임명과 관련 비공개 면접을 거쳐 이정근 지역위원장을 단독 추천했고 28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는 최종 의결‧인준했다.

최고위 회의 결과 ▲서울 서초갑 이정근 ▲부산 사상 배재정 ▲대전 동구 강래구 ▲경기 고양갑 문명순 ▲경북 김천 배영애 ▲경북 구미을 김현권 ▲경남 창원·마산·합포 박남현 등 7명을 지역위원장에 선임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