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로 예정된 전당대회가 제2차 북미정상회담이 겹치면서, 한국당은 날짜를 바꾸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뉴스프리존= 김선영 기자] 7일 오전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전당대회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서울 영등포 자유한국당 당사에서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이 무능한 과속·불통·부패 정권을 심판하고, 위기의 대한민국을 구하고자 한다"며 "단일대오의 보수 대통합과 혁신을 이뤄내 내년 총선에서 저들을 응징하고, 그 힘으로 정권을 탈환하려 한다"고 2·27 전당대회의 당 대표 출마 선언을 공식 선언했다.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이날 자유한국당 당대표 출마를 공식 선언하면서 황교안 전 국무총리, 홍준표 전 대표와의 3파전이 본격화됐다. 특히 오 전 시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당 조직 전체가 개혁보수의 가치를 공유하고, 국민들 앞에서 자신있고 당당하게 보수임을 말할 수 있도록 당 체질부터 강화하겠다"며 "지난 2년 동안 문재인 정권은 우리를 영원히 침몰시키려는 계획을 차근차근 실행해 왔다. 공적 영역은 물론이고, 언론·사법·교육·노동을 막론하고 국가 전 분야에 자기들과 코드를 맞춘 세력들을 광범위하게 포진시켰다"고 지적했다.

오 전 시장은 문재인 정권이 1년 9개월 만에 대한민국을 중환자로 만들어놓았다며 무능한 정권을 심판하겠다고 밝혔다. 또 "심지어 김경수 지사가 구속되자, 양승태 대법원장 협조자라며 마음에 들지 않는 판사 100명을 교체하겠다는 망언이 민주당 대변인의 입에서 나오고 있다"며 "가히 한국판 문화혁명이라 아니할 수 없다"고 일갈했다.

이어 오 전 시장은 새로운 변화는 우리의 철저한 자기반성에서부터 시작돼야 한다"며 "저부터 반성하겠다". 오 전 시장은 또 한국당의 자기반성이 필요하다며, 국민적 심판이었던 '탄핵'을 더는 부정하지 말고, 박근혜 전 대통령을 넘어 보수정치를 부활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서울시장 시절, 망국병인 무상복지 포퓰리즘에 맞서 더 치열하게 싸워 이겼어야 했다. 그래야 지금 저들이 무차별 살포하고 있는 세금 포퓰리즘을 막아낼 수 있었을 것인데, 제가 너무 성급했다"고 설멸했다.

또한 오 전 시장은 "한꺼번에 시장 직까지 걸었던 점, 이 자리에서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반성한다"며 "박 전 대통령을 극복할 수 있어야 보수정치는 부활할 수 있다. 이제 박근혜, 이름 세 글자를 표를 얻기 위한 수단으로 의지하지 말아야 한다. 저, 오세훈, 과감한 개혁을 통해 자유한국당의 기초부터 다시 세우겠다"고 역설했다. 한편 제2차 북미정상회담이 오는 27일로 예정된 전당대회와 겹치면서, 한국당은 날짜를 바꾸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북미회담이 열리면서 전당대회 흥행이 묻힐 수 있다는 우려와 실무적으로 일정변경이 어렵다는 입장이 나뉘는 가운데, 최종 결론은 내일 선관위 회의에서 내려질 것으로 보인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