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걸그룹 아이즈원 / ⓒ뉴스프리존 DB

[뉴스프리존=이대웅 기자] 글로벌 대세 걸그룹 아이즈원(IZ*ONE)의 기세가 일본까지 완벽하게 이어졌다.

지난 6일 정식 발매된 아이즈원의 일본 데뷔 싱글 ‘好きと言わせたい(좋아한다고 말하게 하고 싶어)’는 발매 직후 현지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음악차트 오리콘 데일리 싱글 랭킹에서 1위를 기록했다.

여기에 LINE MUSIC 데일리 차트를 비롯해 LINE MUSIC, 레코초크(レコチョク), dwango.jp, 오리콘 뮤직 스토어, MySound 앨범 차트까지 총 6곳의 현지 음원 서비스 사이트에서 1위, 아이튠즈 J-POP 차트 총 5개국(태국, 홍콩, 필리핀, 인도네시아, 싱가폴) 1위까지 휩쓰는 저력을 과시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8일 빌보드 재팬이 공개한 3일(2019년 2월 4일~2월 6일 집계 기준)간의 판매량에 의하면 아이즈원의 데뷔 싱글은 28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쟁쟁한 현지 인기 가수들을 제치고 세일즈 탑에 등극했다.

빌보드 재팬은 이 밖에도 아이즈원의 탄생 과정 및 멤버 구성, 국내 데뷔 앨범 ‘컬러라이즈(COLOR*IZ)’ 등을 집중조명하며 아이즈원을 향한 남다른 관심을 나타냈다.

일본 데뷔 3일 만에 열도의 팬심을 완벽하게 장악하며 다시 한 번 글로벌 대세임을 입증한 아이즈원의 향후 행보에도 많은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한일 양국에서 동시에 뜨거운 인기몰이 중인 아이즈원은 오는 15일 TV 아사히 '뮤직스테이션(이하 엠스테)'에 출연할 예정이다. ‘엠스테’는 현지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악방송이자 일본을 대표하는 가수 및 해외 유명 팝스타들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으로, 아이즈원의 높은 위상을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