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서 발표 및 김진태 의원 회견장 악수 모습

[뉴스프리존=인천, 이우창 기자]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은 청와대가 드루킹 특검 수사에 개입했던 정황이 드러났다며 조국 민정수석과 백원우 민정 비서관을 소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10일 청와대 민간인 사찰 등 의혹을 제기한 김태우 전 검찰 수사관의 두 번째 폭로 기자회견에 참석한 뒤 지난해 드루킹 특검이 제대로 된 수사를 하지 않고 일찍 짐을 싼 이유는 청와대가 특검수사에 개입했기 때문 이였다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날 성명서에서 김 의원은 청와대 민정실 특감반장이 특검수사 상황을 알아보라고 지시하고, 특검반원이 수사 상황을 특검에 알아보고 상부에 보고했다. 이는 텔레그램방에 증거가 남아있다는 김태우 수사관의 발표 내용을 인용했다.

그러면서 그 ‘상부’는 다름 아닌 조국 민정수석과 백원우 민정비서관이며 이들을 소환조사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에 대해 만약 청와대가 특검수사 상황을 몰래 알아봤다면 압력과 직권남용에도 해당될 뿐만 아니라 특검측이 수사기밀을 누설한 것도 범죄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김 의원은 “이러한 상황에서도 김태우를 공무상 기밀누설로 구속할 지도 모른다”면서 “기밀이 아니라 비리를 누설한 공익제보자를 구속한다면 좌시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태우 전 검찰 수사관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인 사건을 조회한 것은 제가 아니라 청와대”라며 “이인걸 전 청와대 특감반장이 드루킹 김동원 씨가 특검에 제출한 USB(이동형 저장장치)에 대해 알아보라고 지시했다고 주장했다.

김 전 수사관은 "특감반장이 특감반원들에게 지시한 텔레그램 지시내용과 박모 특감반원의 보고 내용은 제 휴대폰에서 발견됐다. 증거가 완벽히 보존돼 있다"며 "서울동부지검은 주저하지 말고 이 전 특감반장을 소환 조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이 전 특감반장에게 지시를 시킨 사람이 누군지 저는 알고 있지만 수사로 밝혀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