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부는 2019학년도 교육과정에 국내외 인턴십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생들에게 제공 중이다[사진제공=세종사이버대]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호텔관광경영학부(호텔관광경영학과, 조리·서비스경영학과,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2019학년도 교육과정에 국내외 인턴십 프로그램을 개발해 재학생들에게 전공학점 취득과 동시에 일정기간동안 국내외 기업에서 실무경험을 쌓을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부에서 운영하는 국내외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지원 자격으로는 호텔관광경영학부(호텔관광경영학과, 조리·서비스경영학과,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재학생이나 지도교수 및 학과장으로부터 인턴십 대상에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자이다.

신청기간은 매학기 수강신청 기간(2019학년도 2학기부터)이며, 학점인정 시간은 학기당 450시간이다. 인턴십 학점취득방법은 학기 초 인턴십 교과목을 수강신청한 후 학기말에 직무기술서(Job Description)가 포함된 인턴십 증명서를 제출하면 된다.

학점인정은 1학기 450시간 이수한 자에 한해 학기 후 2학점이 인정되고 국내외 인턴십 모두 학점인정이 가능하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부(호텔관광경영학과, 조리·서비스경영학과,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국가지원인턴십 제도인 ‘글로벌대학현장학습’, ‘한미대학생연수(WEST)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경제적 부담으로 해외인턴십에 힘들어하는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부는 최근 급변하는 글로벌 호텔관광산업의 변화 추세를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현장 경험을 쌓게하기 위해 호텔관광경영학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급호텔 투어답사 등 현장 실무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한숙영 호텔관광경영학과 교수는 “국내외 인턴십 프로그램 개설을 통해 세종사이버대 학생들이 취업 전 다양한 인턴현장실습을 체험하고 호텔관광분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학과에서 하고 있다”며 “신(新)동력 성장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호텔관광분야에서 전문가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신 현장 노하우를 경험하게 하고 전문 온오프라인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는 학생들이 항공예약실무, 여행사경영론, 호텔관광중국어, 호텔관광영어, 호텔관광중국어실전회화 등 기초, 심화 과목들 중에서 과정 필수 8과목 이수 시 항공서비스전공과정 수료증을 수여한다. 또한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원격교육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대한항공, 신세계, 삼성, CJ 푸드, 대명레저, 호텔관광노조 등 다양한 학술 원격교육 협약 체결을 통해 산업인력의 재교육 시스템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2월 15일까지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홈페이지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