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자당의 김진태 의원, 이종명 의원, 김순례 의원의 ‘5·18 폄훼’ 발언에 대해 “결코 있어서는 안 될 망언들”이며 “대한민국의 법을 부정하는 일이고, 민주주의를 부정하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이날 박원순 서울시장이 지난 8일 국회 공청회에서 나온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5‧18은 폭동이라는 자유한국당 이종명 의원 발언과 5‧18 유공자는 괴물집단이라는 김순례 의원 발언, 북한군 개입은 사실이며 전두환은 영웅이라는 지만원씨 발언까지 귀를 의심케 했다"며 "우리는 이런 말들을 망언이라고 부른다"고 주장했다.

이어 “망언은 망언일 뿐이다. 이런 가운데 이런 발언 논란은 지난 8일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과 이종명 의원이 공동주최한 5‧18 진상규명 공청회에서 나왔으며. 공청회에는 5‧18 민주화운동의 북한군 개입설을 주장하는 지만원씨의 발표까지 이어졌다. 박 시장은 또 “독일은 나치라는 역사적 잘못을 바로잡기 위해 나치를 찬양하거나 나치식 거수경례 및 복장을 착용하는 것마저 처벌하는 조항을 법으로 규정해 놓고 있다”면서 “우리는 다른 곳도 아닌 민주주의의 전당이 돼야 할 국회에서 5·18민주화운동의 역사적 가치를 전면 부정하는 일이 벌어졌다”고 지적했다.

특히 김순례 의원은 "종북좌파들이 5‧18 유공자라는 괴물집단을 만들어 세금을 축내고 있다"고 했으며 이종명 의원은 "논리적으로 5‧18이 북한군이 개입한 폭동이었다는 것을 밝혀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시장은 “이 사안은 매우 엄중하다고 생각한다”며 “자유한국당은 5.18 민주화운동에 대한 공식 입장과 이번 사태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를 명확히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에 대해 자유한국당 나경원 의원은 이런 논란이 계속 확산하자 전날(10일)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유감을 표한다"며 "역사적 사실에 대한 다양한 해석은 존재할 수 있으나 정치권이 갈등을 부추기고 조장하는 것은 삼가야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