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책회의가 열리고 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의원의 5.18 망언 파문과 관련, 한국당에 대해 "이번 사안을 곧 지나갈 소나기 정도로만 생각한다면 그것은 오산"이라고 경고했다.

▲사진: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5·18 망언 사태를 바로 잡는 유일한 길은 문제의 발언을 한 세 의원을 국회에서 추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어제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망언 의원들에 대한 여야4당 징계요구에 대해 당내 문제에 대해 신경쓰지 말라고 말했다. 또한 당내의 여러가지 견해와 다양한 의견이 있을 수 있다고했다"며 "온 국민이 지탄하는데도 역사적 사실에 대해선 다양한 해석이 있을 수 있다는 안이한 인식에서 한발짝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이라고 질타했다. YTN 라디오 인터뷰에서 한국당을 제외한 야 3당과 공동 보조를 취해 국회 윤리특위에 제명안을 올리고 본회의 통과를 위해 한국당도 동참하도록 만들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또 독일에서 나치를 상징하거나 찬양하면 강력히 처벌하는 것과 같은 법안이 우리도 필요하다며 5·18 민주화운동을 왜곡하거나 비방하면 처벌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과 같은 제도적 장치의 중요성을 강조 한국당이 납득할만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우리당은 야3당과 공조해서 범국민적 망언의원 퇴출운동에 나서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