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이종명, 김순례 의원 등 3명 윤리위원회 회부, 징계 검토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12일 ‘5.18 진상규명 공청회’ 문제와 관련해 “ 깊은 마음의 상처를 입은 5.18 희생자 유가족과 광주 시민들께 당을 대표해서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입장을 밝혔다.

또한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어제 비대위 회의에서 당 구성원들에게 ‘지지도가 좀 올랐다고 해서 경계심이 약해졌다’ 질타를 했지만 당을 책임지고 있는 비대위원장으로서 당원과 국민들께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릴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와함께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어제 사무총장에게 지시한 진상에 대해 1차 보고를 받았다.

조사결과 행사에서 발표된 내용이 심각했다. 특히 발표된 발제내용은 일반적으로 역사 해석에서 있을 수 있는 ‘견해의 차이’ 수준을 넘어서 이미 ‘입증된 사실에 대한 허위 주장’임이 명백했다.

이는 결국 민주화운동으로서 5.18의 성격을 폄훼하는 것이다.”라고 사과했다.

그리고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 일부 발제내용 중에는 헌정질서 문란 행위자를 옹호하는 대목도 있었음을 확인했다.

아울러 이 행사에 참석한 우리 당 의원들의 발언 역시 부적절했다고 판단했다.”며 “이 같은 공청회는 신념에 앞서 객관적 진실을 추구해야 하는 보수의 가치에 반할 뿐만 아니라, 우리 당이 당 강령에 제1의 사명으로 명시하고 있는 ‘헌법적 가치와 법치주의 존중’의 정신을 위배하는 것이다.

이에 저는 자유한국당의 비대위원장으로서 이 문제를 중앙윤리위원회에서 엄중히 다뤄줄 것을 요청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 아시다시피 ‘5.18 북한군 개입설’은 지난 39년간 여러 차례에 걸쳐 국가기관의 조사를 통해 근거가 없음이 확인됐다.

그런데도 이 같은 주장을 계속하는 것은 보수를 넘어 국민을 욕보이는 행위이다.”라고 덧붙여 사죄했다. 특히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공당의 국회의원이 이런 주장에 판을 깔아주는 행동도 용인돼서는 안 된다.

그리고 저 역시 이를 미리 막지 못한 책임이 크다. 이에 중앙윤리위원회에서는 비대위원장인 저의 관리감독 책임도 엄중히 따져주실 것을 요청 드린다.”고 주문했다.

끝으로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5.18과 관련된 우리 당의 공식입장은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민주화운동이었다는 것이다. ”라며 “자유한국당은 5.18과 관련된 진실을 왜곡하거나 5.18의 정신을 폄훼하는 어떠한 시도에도 단호히 반대한다는 입장을 재차 밝힌다.”고 사과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