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런 구속 수감에 따른 인수인계 위한 것

[뉴스프리존,경남=김수만 기자] 박성호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이 13일 오후 경기도 의왕시 소재 서울구치소를 찾아 수감중인 김경수 지사를 공무접견하고, 2시간가량 경남의 경제와 민생에 관한 도정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번 접견은 김 지사의 갑작스런 법정구속에 따른 인수인계와 추진 중이던 대규모 국책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정보공유 차원에서 이루어졌고, 김 지사가 법정구속되기 하루 전 세종시에서 진행된 국가균형발전선언 기념식에 참석한 이후 지난달 28일 월간전략회의 이후 16일 만에 두사람의 만남이다.

김경수 지사는 “서부경남KTX, 김해신공항, 제2신항 진해 유치, 스마트산단 구축, 대형조선사 대규모 인수합병에 따른 협력업체 및 기자재업체 지원과 노동자 고용안정, 3대혁신의 차질 없는 추진 등 경남도정의 산적한 현안사업에 대해 권한대행을 중심으로 잘 진행해 달라”고 당부했고, “도민들께 걱정을 끼쳐 송구하고, 저를 믿고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경남의 경제를 살리는 데 함께 힘을 모아달라”고 전하기도 했다.

박성호 권한대행은 접견 후 기자들과 만나 “이번 접견은 도민의 이익과 도의 발전을 위해 이루어진 것”이라며 “김경수 지사가 그동안 주말을 활용해 총리나 부처 장관들을 만나고, 개별적 네트워크를 통해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 만큼 오늘 접견이 도정을 차질 없이 추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