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이미나 동문은 미국의 게임회사 Hi-Rez Studios의 콘셉트 아티스트로 활약 중이다.

이미나 동문은 현재 게임 캐릭터 디자인과 캐릭터 스킨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다. 게임 아이템이나 게임 특수효과, 웹사이트의 전체 레이아웃을 디자인하기도 한다.

▲ 미국의 게임회사 Hi-Rez Studios에서 근무하고 있는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이미나 동문

그는 유학을 통해 미국에 취업했다. 그는 한국에서 3D 애니메이터로 일했지만, 그에게는 창작 디자인에 대한 갈망이 항상 존재했었다. 콘셉트 아트를 공부하기 위해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아카데미 오브 아트 유니버시티(Academy Art of University)에서 Visual Development 석사과정을 공부했고, 졸업 후 Hi-Rez Studios에 입사할 수 있었다.

그는 “희망하는 국가의 외국인 정책과 취업에 대해 철저한 사전 조사를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해외 취업 시 큰 고민으로 여겨지는 것이 비자 문제이다. 그가 미국에서 구직할 때 비자를 지원해주지 않는 회사가 많았고, 비자 받는 과정이 까다로워 어려움을 겪었다. 비자 문제는 국가와 직업에 따라 상황과 지원이 다르기 때문에 사전 조사와 대비가 필수라는 것이다.

그는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에게 “졸업 후 무작정 해외로 떠나기보다는, 한국에서 일하며 충분한 경력과 포트폴리오를 만든 후에 해외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경력이 있으면 취업과 비자 취득이 더욱이 수월한 이유에서이다.

이미나 동문은 “외국에서 일하며 사는 것이 힘든 점도 있지만, 다른 것을 체험할 좋은 기회이자 경험이라고 생각한다.”며 “더욱 실력을 쌓아 좋은 프로젝트에 많이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세종대학교는 1996년 4년제 최초로 만화애니메이션학과를 개설했다. 국내외 웹툰 산업 및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산업계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개인별 심화교육 정도에 따라 만화와 애니메이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관련 전 분야로의 진출이 가능하다.

2017학년부터는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창의소프트학부에서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 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학생들은 예술과 디지털기술이 결합한 융합형 콘텐츠로 만화와 애니메이션을 이해하며, 양질의 콘텐츠 제작 교육을 받는다. 만화애니메이션텍 전공은 세계화 시대에 새로운 문화 창달의 가치를 실천해 나갈 수 있는 글로벌 우수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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