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국무총리 겸 대통령 권한대행의 국정농단은 처벌받아야 한다. " "황교안은 직무유기로 처벌받아야"

14일 오전 10시 지검앞에서 기자회견하는 정의연대 (사진 =정의연대제공)

14일 오전 10시 중앙지검앞에서 정의연대가  황교안의 직무유기 범죄행위에 대해 엄정한 수사와 기소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정의연대는 2017년  '황교안 고발 및 탄핵을 위한 시민연대'를 결성하여 당시 황교안 대행의 청와대 압수수색 방해를 고발한바
당시  "황 대행은 정당한 사유 없이 압수수색을 거부하는 청와대 직원에 대해 압수수색에 응하도록 지시해야 하는 직위에 있으면서도 '권한대행이 결정할 일이 아니다'라고 거부해 권한대행으로서의 직무를 유기했다“면서 
당시 박근혜와 권력의 눈치를 본 검찰에 의해 증거불충분등의 이유로 기소되지 않았으나 최근 황교안이 당시의 압수수색 거부등 최순실 국정농단의  하수인으로 실정법을 어겼음을 자백하였다고 말했다.

″저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어려움을 당하신 것을 보고 최대한 잘 도와드리자고 했다. 특검에서 수사 기간 연장 요청을 했지만, 제가 ‘이 정도에서 끝내자’라며 불허했다. 지금 얘기하는 그런 문제보다 훨씬 큰일 들을 한 것 아닌가.”

이는 황교안 전 권한대행이 2월 9일 경북구미의 박정희 전 대통령의 생가를 찾아와서 한 말이라는 것이다.

정의연대는 중앙지검에 고발장을 제출하면 "검찰은 이같은 확실한 자백이 있는 황교안의 직무유기 범죄행위에 대해 엄정한 수사와 기소를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내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